움직이는 예술정거장 대가야읍 방문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6-27 11:10:01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 농어촌 이동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움직이는 예술정거장’이 2017년 6월26일 13시에 대가야읍 장기리경로당(회장:황재용)을 방문하여 문화생활을 누리기어려운 어르신에게 문화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움직이는 예술정거장’은 지역 간의 문화격차해소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진행하는 문화예술 지원프로그램으로 전국 방방곡곡을돌아다니며작은 버스안에서문화예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도심에 비해 문화적 기반이 취약한 농어촌의 경우, 문화를 접할 시설과 인프라가 부족하므로 이처럼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농어촌 비롯해 아동복지, 노인복지센터 등을 방문해 문화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장기리경로당(회장:황재용)은‘흥’부활프로젝트「쿠바로 가는타임머신」프로그램에참가하여 신나는 라틴 타악기 연주자와 열정적인 라틴댄서가 되어 젊은 시절로돌아가잊어버린 꿈과 끼를 발산하여 참가자들끼리 소통과 공감을 이루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이남철 대가야읍장은 “문화의 시대라고 불리는 오늘이지만 여러 가지 환경적,경제적 요인으로 어르신들이 문화생활을 향유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오늘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어르신 모두 20대로 돌아간 듯 생기가 넘치고 활력이 있어보였다.”며 “먼 길을 찾아와 준 움직이는 예술정거장 진행자들에게 큰 고마움을전한다”고 말했다.


움직이는 예술정거장 대가야읍 방문 (1)
움직이는 예술정거장 대가야읍 방문 (2)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