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감염병 70% 예방할수 있는 손씻기 홍보활동 나서
-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로 건강지켜요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6-27 10:48:24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군보건소는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로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호흡기감염병 등 각종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6일 예천읍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올바른 손씻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감염병 예방의 기본이 되는 올바른 손씻기 방법 6단계를 안내하고 감염병예방 리플릿과 홍보용 부채 등 홍보물을 배포하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또한, 지난 5월부터 건강걷기대회 및 할매할배의 날 등 각종 행사 때 마다 손씻기 홍보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군민 건강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손씻기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캠페인에서는 여름철에는 물이나 음식을 통해 전파되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이 유행할 수 있다. 

수족구병과 유행성 눈병이나 피부병 발생이 우려되고 중동호흡기증후군(MERS)과 같은 해외 유입 감염병이 유입될 가능성이 높은 시기이므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화 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군 보건소는 여름철 주요 감염병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감염병 취약지역 사전 점검 등 예방활동을 철저히 하고 하절기 감염병 및 집단 설사환자 발생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하절기 비상 방역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수족구병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영유아가 생활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은 예방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도 당부했다.

보건소관계자는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로 대부분의 감염병은 손쉽게 예방할 수 있으므로 수시로 손을 씻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갑작스런 설사나 눈, 피부가 가렵고 붓는 등 몸이 이상할 경우에는 반드시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