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서본리(지고개)도로 17년 숙원사업 해결 !
- 올해 말 완전 개설로 주민 안전과 편의 증진에 기여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6-27 10:45:43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군은 예천읍 서본리와 대심리를 연결하는 도로인(일명 지고개도로)가 묘지 관계로 오랜 기간 차량통행에 불편을 줬으나 올 10월말 완전히 개설 된다.

지고개도로는 2000년 예천읍 서본리에서 대심리 주공아파트 구간 도시계획도로개설 계획으로 공사를 시작했으나 이번에 추가로 공사하는 구간에 묘지 이장이 되지 않아 부득이 일부분만 개설해 통행해 왔다.

또한, 해당 구간은 급경사와 급커브에 도로 폭이 매우 좁아 통행에 어려움이 많았다. 

특히, 겨울철에는 눈으로 인해 잦은 교통사고 발생과 더불어 보행자 통행에도 큰 불편을 가져왔다.

이에, 군에서는 지고개도로의 완전한 개설을 위해 묘지 소유자에게 개인서신 및 공문 발송 뿐 아니라 살고 있는 서울을 직접 방문해 면담하고 수차례의 전화통화 등 끊임없이 설득해 묘지를 이장하겠다는 승낙을 받았고 소유자는 다음 달 묘지를 이장할 계획이다.

따라서, 군에서는 도로의 조기 개설을 위해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공사 발주 준비 중에 있으며 묘지가 이장되면 바로 착공해 올해 완전 개설할 계획이다.

이 도로가 완전 개설되면 다음해 대심리로 이전하는 예천군청까지 원활한 교통소통과 주민들의 안전한 교통여건 조성은 물론 지역 균형발전과 군민의 복지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