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일 남해군수, 폭염대비 어린이집 현장 점검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6-27 09:38:49
【남해타임뉴스 = NEWS】 박영일 남해군수가 하절기를 맞아 영유아들의 폭염피해 예방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현장점검에 나섰다.


박 군수는 지난 26일 남해어린이집을 찾아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영유아들이 무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어린이집 종사자들의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박 군수는 “군에서도 어린이들의 건강과 복지향상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남해의 미래인 어린이들을 사랑으로 돌봐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남해군 내 어린이집은 총 15개소이다.

군은 이번 현장점검을 비롯, 장마이후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어린이집 냉방기기 작동여부ㆍ청결상태 등을 면밀히 점검해 폭염에 취약한 영유아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또 어린이집에서 가까운 병원 비상연락망 비치여부를 확인하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미 2개소는 부산식약청과 합동점검을 실시했으며, 나머지 13개소도 이달 중으로 완료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폭염 특보가 발효되면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특히 냉방기기 사용 시에는 실내·외 온도차를 5℃내외로 유지해 냉방병을 예방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평상시보다 철저한 식품관리로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고 여름철이면 급증하는 수족구병 감염예방에도 주의해야 한다”며 “야외 활동 시 통학차량 운전자, 교사들은 운행을 마치고 차량 안을 다시 한 번 꼼꼼히 살피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거듭 당부했다.

박영일 남해군수는 지난 26일 남해어린이집을 찾아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영유아들이 무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어린이집 종사자들의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박영일 남해군수, 어린이집 폭염대비 현장 점검 (1)
박영일 남해군수, 어린이집 폭염대비 현장 점검 (2)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