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을 위해한 진정한 봉사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7 08:55:07

【타임뉴스 = 이승근】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 25일 청통면 금송로 소재 독거노인 위기가구에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허의행)의 청소 봉사서비스를 연계해 주거환경개선을 도왔다.

대상자(89세, 남)는 고령의 나이에 만성질환과 치매를 앓고 있어 스스로 집안 정리가 되지 않아 각종 못 쓰는 물건을 쌓아두고, 쓰레기를 방치한 채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어 사례관리 대상자로 의뢰되었다.

가정방문을 통해 확인한 결과 요양보호사의 돌봄을 받고는 있었으나 계속되는 쓰레기방치와 물건수집으로 오염된 주거환경은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상황이었다.

이에 주민생활지원과 하나로복지팀은 사례회의를 통해 해당가구를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고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으로 청소 봉사서비스를 긴급히 연계·의뢰하였으며, 바르게살기운동 영천시청년회의 봉사단을 비롯한 20여명이 주말도 반납한 채 구슬땀을 흘린 결과, 각종 물건들로 쌓여 있던 집도 조금씩 본래의 모습을 되찾았다.

바르게살기운동 영천시청년회 박대규 회장은 “비록 더운 날씨에 힘들기도 하였지만 참여한 인원이 모두 힘을 모아 어르신에게 더 나은 환경을 선물해 드린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소감을 전했다.

영천시는 이처럼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를 연중 발굴하여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연계·제공하고 지속적인 상담 및 모니터링을 통한 관리로 주민밀착형 복지행정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한 관내 민간기관 및 단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이 이어져 눈길을 끌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