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찻사발의 세계화 및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6-26 15:46:07
【문경타임뉴스 = 김이환】자유한국당 최교일 의원과 문경시(시장 고윤환)가 주최한 한국전통찻사발의 세계화 및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지난 26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전통찻사발의 세계화를 위해 관련기관, 전문가의 정책 토론을 통해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여 관광산업 발전과 국가·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자리였다.

이날 토론회에서는‘문경 찻사발의 꿈! 세계를 담다’라는 주제로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9일간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일원에서 열린 2017문경전통찻사발축제에 대한 결과보고와 주제발표가 있었다.

이종필 문경시 관광진흥과장의 2017문경전통찻사발축제 개최 결과 보고에 이어 윤용이 명지대 석좌교수의‘한국전통찻사발의 세계’, 정진수 한국관광공사 전략상품팀장의‘문화관광축제 육성정책 그리고, 홍보마케팅 추진전략’에 대해 주제발표 후 좌장인 최영기 전주대교수의 진행으로, 패널 김억주 문경전통찻사발축제추진위원장, 김정호 신한대교수, 이종원 한국여행작가협회장, 남정현 영남일보부장이 발제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최교일의원은 “앞으로 한국전통찻사발을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를 무대로 하여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가 뻗어나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전통찻사발을 세계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관광산업 발전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회의원회관에서 부대행사로 진행된 문경전통찻사발 전시와 문경차문화연구원(원장 고선희)의 전통다례시연도 많은 관람객이 찾았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