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저소득층 외식지원 사업 추진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6-26 12:43:00

【부산타임뉴스 = 편집부】 금정구(구청장 원정희)에서는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사랑나눔 실천을 위해 관내 외식업체 16개소의 지원을 받아, 경제적 어려움으로 가족 외식이 어려운 한부모가정 또는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저소득층 외식지원 사업』을 오는 7월부터 추진한다.

『저소득층 외식지원 사업』은 지난 5월~6월 외식업체에 공문을 보내 참여 의사를 확인하고, 외식업체별 사정에 맞추어 제공금액, 제공횟수, 사용기간 등 요청사항을 반영한 외식쿠폰을 제작, 동 주민센터의 추천을 받은 저소득가정에 배부하여, 7월부터 가족별 외식을 제공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아동이 있는 한부모가정 또는 조손가정으로, 가구별 30,000원에서 100,000원 상당의 외식쿠폰을 지급하게 되며, 외식쿠폰은 각 사용기간 내 가족별로 원하는 날짜에 사용이 가능하다.

이 사업을 통해 어려운 가정에게는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가족이 함께 하는 외식으로 서로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외식업체에게는 이웃사랑 나눔 실천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외식업체에서 제공한 ‘가족외식쿠폰’은 모두 134장(7,184천원상당)이며, △남산 팔각정(남산동) △누리마을 감자탕(부곡동) △느루한정식(남산동) △늘아침(장전동) △대성관초밥(장전동) △맛나감자탕 부산대점(장전동) △명동칼국수 샤브샤브(부곡동) △미방(청룡동) △배비장보쌈 구서본점(구서동) △복성숯불갈비(부곡동) △삼형제쭈꾸미(구서동) △샤브향(구서동) △예향(구서동) △초심한우정(남산동) △코코샤브 구서점(구서동) △파티앤파티(부곡동 골든웨딩뷔페) 등 16개소에서 지원했다. (*업체명 가나다순)

금정구 관계자는 “저소득층 외식지원 사업에 참여한 외식업체에 대해 표지판을 설치하여 사업홍보를 강화하겠으며, 외식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 많은 저소득가정에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으며 관련 문의는 금정구청 생활보장과(519-4782)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