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6-26 08:29:48
【진천타임뉴스 = 타임뉴스 편집부】 진천군은 오는 30일까지 여름철 태풍, 집중호우, 강풍 등 풍수해로 인한 옥외광고물의 추락이나 누전 등의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26일 군에따르면 안전점검 대상은 인구밀집지역, 차량 및 보행자의 통행량이 빈번한 지역의 벽면이용간판, 돌출간판, 옥상간판, 지주이용간판 등이며 특히 터미널 ·상가 등 다중이용시설 소재 지역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점포주 및 광고주에게 자체 안전점검을 통한 자율적인 정비를 유도하고, 점검반은 충북옥외광고협회 진천군지부, 담당 공무원으로 구성된 합동 안전점검반을 편성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시 손상이나 기능적 위험요인 등 안전상 문제가 발견될 경우 보수·보강·철거 등 안전조치를 병행하고, 노후간판은 업소의 자진철거, 보강 등의 대책마련을 권고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옥외광고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풍수해에 취약한 간판, 에어라이트, 현수막 등을 철저히 정비할 계획이다”며 “현장점검뿐만 아니라 점포주와 광고주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사전 점검을 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