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대청넷과 함께 서울 청년현장 방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25 10:10: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장(권선택)은 지난 23일 대전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대청넷) 위원 20여명과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함께 서울 청년 활동공간을 방문하고 대전형 청년정책에 대한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일정은 권선택 시장이 직접 제안한 것으로 청년정책을 앞서 추진한 서울시의 청년 활동공간을 둘러보며 대전시에도 조성하게 될 청년공간과 운영에 대해 벤치마킹하고자 추진됐다.

참여한 대청넷 위원들도 청년허브, 무중력지대 G밸리 등 청년 공간 3개소를 돌아보며 청년들이 자유롭게 만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의 필요성과 이용의 당사자로서 참여 의식을 높였고, 대전의 특색을 살린 공간 마련에 기대감을 보였다.

대전시는 지하철 역사의 유휴공간과 청년의 수요를 반영한 장소로 청년 활동공간 3~4개소를 하반기에 조성할 계획이다.

서울 현장에서 직접 간담회를 주재한 권선택 시장은“직접 많이 보고 배우고 느끼는 만큼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니 앞으로도 현장학습의 기회를 많이 가질 것"을 주문하며 대전형 청년정책은 청년의,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정책으로 추진될 것을 재차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