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백 상주시장은 찾아가는‘현장시장실’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3 15:11:04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연일 지속되는 폭염과 가뭄으로 농작물 피해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정백 상주시장은 외서면 봉강리 하상굴착 현장을 찾았다.

외서면 봉강2리 논골들 가뭄피해지구의 현황을 보고받은 이정백 시장은 양수시설 및 집수정 등 가뭄피해지역을 구석구석 살펴보고 현장에서 접수된 농민들의 건의 사항은 관련부서 및 관계기관에 협조를 요청하는 등 최우선으로 가뭄대책을 마련하여 지원하겠다고 했다.

봉강 양수장 수계인 동천은 양수시설이 있어도 복류수위가 낮아져 취수량이 부족하여 농업용수 공급에 어려움이 있어 집수정에 직접 관수를 통한 원활한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하상굴착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외서면 봉강리 일원 60여ha의 논골들은 가뭄이 계속될 경우 논 물마름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으로 이번 하상굴착과 양수기, 송수관 설치는 인근농경지 해갈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자리에 참석한 오병창 봉강2리 이장과 주민들은 식수 공급에도 비상이 걸릴 극심한 가뭄에 농업용수 걱정을 덜게 되었다며 건설과, 외서면 등 관계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상주시에서 운영하는"현장시장실"은 당면한 주요 현안사업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소통시스템으로 올해 초 AI(조류독감) 방역 거점초소 방문을 시작으로 해빙기 농업용 저수지 안전점검으로 외남면 송지저수지를 찾은데 이어 이번 가뭄극복 현장인 외서면이 세 번째이다.

상주시는 예비비 등 5억2천만원 포함 총 7억2천만원을 하상굴착, 송수관로 설치, 양수장비 대여 등 농업용수 확보에 긴급지원하는 한편, 비상급수 대비 및 마을상수도와 소규모 급수시설 점검을 통해 식음수와 생활용수의 안정적 공급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