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중, 학업중단예방 캠페인 및 독도 사랑 플래시몹 행사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2 13:07:17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성의중학교(교장 구철수)는 2017년 6월 21일 오전 8시 본교 교정 앞에서 전교직원 및 전교생이 함께하는 학업중단예방 캠페인 행사 및 독도 사랑 플래시몹 행사를 실시했다.

학업중단으로 인해 학생들의 사회적 자립 및 성장이 저해되고 국가 차원의 인적자원 손실, 범죄율 증가 등 사회적 비용 부담이 가중되어 청소년기 학업 중단 이후의 삶에 대한 성찰 없이 학업을 중단하는 사례를 방지하려는 것이다. 

또한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캠페인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적극적 대책 수립을 통하여 위기 학생의 학업중단을 예방하고자 생활안전부와 Wee 클래스 공동주관 행사에서 학생회 임원과 또래상담 도우미 학생들은 본 행사에서 캠페인 피켓을 들고 친구들이 학교에 흥미와 애착을 느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자고 다짐하면서 학업중단예방에 대한 바른 인식을 깨닫도록 해 주었다. 

학생들이 우리학교는 우리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소통과 사랑이 가득 찬 학교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었다.

아울러 학생들이 독도에 대해 알고 독도가 우리 땅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1학년 전교생이 참가하는 독도 사랑 플래시몹 행사도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2학년 전찬욱 학생은 방황하는 친구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친구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플래시몹 행사를 통해 독도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