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Windows 태블릿PC 운영체제 일괄 업그레이드 실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통한 태블릿PC 활성화와 보안강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22 09:28:21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이 관내 58개(초 32, 중 15, 고 10, 특수 1) 학교에 보급된 6,400여대의 Windows8.0 태블릿PC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이하 MS사)사의 협조를 받아 최신 운영체제인 Windows 10으로 무상 일괄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이달 19일(월)부터 30일(금)까지 2주 동안 MS사의 협조를 받아 학교현장을 방문하여 회수하고 업그레이드 후 배부까지의 업무를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교육청은 이번 교육청 단위 일괄 업그레이드를 통해 학교담당 교사의 업무 부담이 크게 줄여 일선학교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태블릿PC 운영체제가 최신형으로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이를 활용한 교수학습 시에 자동 업데이트 등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한편, 최근 이슈되고 있는 랜섬웨어 등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보안이 강화되어 교수학습 활동에 전념 할 수 있게 됐다.

서한택 재무과장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세종시의 우수한 스마트 교육기반 수준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태블릿PC를 활용한 수업이 활성화되어 우리 학생들이 즐겁고 신나는 수업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