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제 4% 실현과 일자리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상황판 설치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6-21 19:50:31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는 도지사 집무실에 충북경제 4% 실현과 일자리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경제 상황판을 설치했다. 

고용율‧실업률‧취업자 수 등의 일자리 지표는 현 상황 및 최근 6년 추이와 여성·청년·노인별 현황이다, 

그 외에 투자유치‧산업단지‧수출 등 충북경제 4% 실현의 기초가 되는 지표들도 포함됐다.

이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정책의 최우선으로 하는 국정운영에 발맞춤과 동시에 오는 2020년 충북경제 4% 구현을 위한 추진현황을 수시 점검하고 챙기겠다는 충북도의 의지로 보여 진다.

이시종 지사는 경제 상황판에 일자리 관련 지표 외에 4%달성 연관지표를 추가하여 직접 챙겨봄으로써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충북경제 4%가 가시화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입장이다.

충북도는 정부의 일자리 100일 계획 발표에 따라 일자리 책임관을 지정하고, 일자리TF팀 구성 및 관련부처 일자리 사업 건의, 전문가 초청 아이디어 발굴회의, 도-시군 관계자 회의 개최 등 선제적 대응으로 도정운영을 일자리 중심으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정부의 일자리 추경 관련하여 직접 일자리 창출, 직업능력 개발 훈련, 창업지원 등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 아이템 발굴에도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