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가뭄 피해 최소화에 두 팔 걷었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6-21 11:46:52
【태안타임뉴스 = 타임뉴스 편집부】

태안군, 가뭄 피해 최소화에 두 팔 걷었다!

-물 절약 홍보 및 긴급 관정 확보, 종합상황실 운영 등 총력전 전개-


최근 충남 서북부 지역에 가뭄피해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태안군이 극심한 가뭄을 극복하기 위해 K-water(한국수자원공사)와 합동으로 물 절약 캠페인을 실시하고 긴급 관정 확보 및 종합상황실 운영에 나서는 등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태안군은 지난 21일 태안읍 일원에서 공직자와 수자원공사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절수 동참 캠페인을 갖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물 절약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지속되고 있는 유래 없는 가뭄에 따른 것으로, 보령댐 저수율이 8%대 진입을 앞두고 있는 등 사상 최저치를 기록 중인데다 앞으로도 마른장마가 지속되는 등 특별한 비 소식이 없는 상황입니다.

군은 보령댐의 긴축 운영과는 별도로 상수도 이용 주민들을 대상으로 물 절약 문자발송과 홍보물 배부, 전광판 홍보, 마을앰프 방송 등 재난극복 차원의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상수도를 사용하는 공중화장실 물탱크에 벽돌을 투입하고 비상급수를 위한 대형관정 18개소를 운영하는 한편, 지하수 수원 부족가구에 대해서는 생수를 지원하는 등 생활용수 부족으로 고통 받는 주민들을 위한 용수공급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군은 지하수 고갈 지역을 추가로 조사해 식수를 공급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 관정을 추가로 확보하고 정수시설을 설치해 군 자체용수를 확보하는 등 가뭄극복에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올해 추진한 관정(38개소)·들샘(18개소)·배수로(6개소) 등 총 62개소의 한해대책 사업을 최근 완료한 데 이어, 현재 진행 중인 77개소(관정39·들샘33·배수로5)의 사업도 곧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그동안 가뭄과 관련해 부서별 T/F팀을 운영하던 것을 이달부터 종합상황실 체제로 전환, △총괄 △농업용수 △상수도 △농작물의 4개 대책반을 운영하고 피해상황 파악과 지원 대책 논의에 나서는 등 가뭄 해소 시까지 전 공직자가 총력을 기울인다는 각오입니다.

군 관계자는 “올 여름 마른장마가 예상되는 등 가뭄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가뭄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대책 마련에 앞장설 것이며, 주민들께서도 물 절약 운동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은 21일 진행된 캠페인 모습.

가뭄극복 캠페인 1
가뭄극복 캠페인 2
가뭄극복 캠페인 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