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 미래교육 정책 수립을 위한 타운홀미팅 개최!
세종 미래교육 핵심가치 및 3대 정책과제 선정 예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21 10:17:43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이 오는 7월 1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교직원, 학생, 학부모, 시민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세종 미래교육 정책 수립을 위한 타운홀미팅 행사를 실시한다.

올해로 제3회를 맞이하는 타운홀미팅은 주요정책 입안 시 교사, 학생, 학부모, 시민, 전문가 등이 모여 토론하고 이를 투표하여 정책을 만들어가는 의견수렴 과정으로, 교육청에서는 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정책 수립 과정 등 적극적인 소통 행보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타운홀미팅에서 채택된 교수․학습에 전념할 수 있는 교원 지원 시스템 구축 등 3대 정책과제는 2017년 주요업무계획의 정책에 적극 반영되어 교육공동체가 공감하는 다양한 교육정책으로 이어졌으며,

올해는 세종교육 출범 후 5년이 되는 시점을 맞아 세종 미래교육의 핵심 가치와 3대 정책과제를 선정하여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당일 행사는 세종교육 정책방향에 대한 설명에 이어 9~10명의 토론 참가자로 구성된 원탁 테이블에서 퍼실리테이터(테이블 토론 진행자) 주관으로 참가자의 의견 제시, 상호 토론, 정책과제 투표 및 결과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토론 참가자 150여명의 발언 내용을 키워드 중심으로 요약 정리하고 대형 화면을 통한 확인 과정, 각자 선호하는 교육정책에 대한 투표 과정 등 참가자 모두에게 흥미진진함을 더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타운홀미팅에 참여를 희망하는 토론 참가자는 6월 21일부터 7월 7일까지 교육청 홈페이지와 SNS, 각급 학교, 유관 기관 등의 안내를 참고하여, 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 내 공지사항을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김보엽 정책기획관은 “이번 타운홀미팅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에 따른 교육공동체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세종교육의 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시민을 비롯한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