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벗마을 서울대교수진 인제군 재능기부 나서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6-21 09:54:49
【인제타임뉴스 = 타임뉴스 편집부】

산벗마을 서울대교수진 인제군 재능기부 나서


인제군 산벗마을에 거주하는 서울대 교수들이 지역주민들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재능기부에 나섭니다.

인제군과 산벗마을 서울대교수진은 오는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 기부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및 지원체계를 구축합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제군과 산벗마을 서울대교수진 21명은 지식 ․ 정보공유를 위한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지역사회 및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교육 기부 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에 산벗마을 서울대교수진은 오는 23일 임경훈 교수의‘대의민주주의’인문학강의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넷째주 금요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문학특강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서울대 교수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인문학특강은 정치학, 교육학, 아동심리, 치과 구강, 수의학, 경영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문학 강의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편 산벗마을은 인제군 한계리 일원에 도시 은퇴자들의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된 시니어 마을로 인제군은 2013년부터 2014년까지 총사업비 7억 6천만원을 투입해 상하수도, 전기 ․ 통신관로, 진출입로 등 기반시설 공사를 추진했습니다.

산벗마을은 서울대 퇴직교수들을 위한 교수타운으로 조성돼 현재 서울대학교 재직교수 15가구가 입주를 완료했으며, 6가구가 추가로 입주할 예정입니다.

군 관계자는“인제군에 정착한 교수들과의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겠다.”며,“산벗마을 서울대교수진이 준비한 인문학특강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