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책임교사 대상 산림치유 연수
김상진 | 기사입력 2017-06-20 18:17:53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오는 2017년 8월 2일(수)에서 8월 4일(금)까지 2박 3일간 영주에 위치한 국립산림치유원에서 학교폭력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행복한 교사를 위한 산림치유 연수 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도내 학교폭력 책임교사 중 지역교육지원청과 지구학생생활지도위원장교에서 각각 추천을 받은 책임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일선학교에서 학교폭력 관련 업무 및 민원의 증가로 책임교사들의 스트레스가 많아짐에 따라 치유 연수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 대두되어 본 연수를 기획하게 되었다. 

이번 연수기간 동안 영주에 위치한 국립산림치유원(http://daslim.fowi.or.kr//)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 및 사색 활동을 통해 책임교사들의 심리적 회복 및 긍정적 감정의 증가를 통한 긍정적 업무 대응 능력 향상을 가장 큰 목표로 하고 있다.

권혜경 학생생활과장은 “학교폭력 관련 업무가 과중하고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 책임교사가 매년 바뀌는 게 일선학교의 현실이다. 

이를 조금이라도 개선하기 위한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려고 하였고 마침 영주에 국립산림치유원이 개원하게 됨에 따라 업무담당자 등이 직접 국립산림치유원을 방문하여 관련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현장 답사 등을 통해 본 치유 연수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게 되었다.

올해 첫 시행이니 만큼 치유 연수 프로그램의 효율성에 대한 검토를 거쳐 효율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내년에는 연수 대상자를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