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작년 본청 조직 개편에 이어 직속기관 조직 개편
김상진 | 기사입력 2017-06-20 17:54:11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6년 본청 조직개편에 이어 직속기관 조직개편에 착수했다. 

이번 조직 개편은 직속기관의 조직과 인력을 슬림화하고 직속기관과 교육지원청 소속기관의 명칭을 일괄 개정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개편 방향으로는 직속기관 분장 사무를 일제 분석하여 부서 통폐합 및 적정규모 조직 체계로 구축하고,비효율적이고 불필요한 업무는 과감히 버리고 기능 감소 ‧ 쇠퇴 업무는 개선하여 인력을 감축 ‧ 재배치하며, 직속기관과 교육지원청 소속기관이 우리교육청 소속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명칭을 변경할 계획이다.

향후 추진 일정은 전문직과 일반직으로 구성된 TF팀을 구성하여 조직 개편(안)을 마련하고 본청 및 직속기관의 의견을 수렴한 후 관련 법령 개정을 통해 2018. 1. 1.자로 시행한다.

경상북도교육청 행정지원국장(김동구)은“이번 직속기관 조직 개편은 정부의 기구‧정원 관련 대통령령 개정과 조직관리 운영 방향을 반영한 것으로 균형 있고 체계적인 조직 구축을 통해 지방교육재정의 건전 운영과 보다 내실 있는 조직 운영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