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스마트폰 예방 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0 14:33:35
[구미타임뉴스=이승근] 비산초등학교(학교장 안승철)는 6월 2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을 대상으로 인터넷 및 스마트미디어 과의존 해소를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건전한 정보문화를 유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경북 스마트쉼 센터의 이경희 강사는 학년성에 맞는 다양한 사례와 동영상을 활용하여 알기 쉽게 교육을 학년군별로 실시했다. 

아동을 대상으로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의 폐해, 미디어 사용의 장단점, 스마트폰 유해 컨테츠 차단 교육 등을 쉽게 전달하여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을 받은 학생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재미있는 오엑스 퀴즈로 풀어보는 것이 재미있었다. 또 친구들과 함께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너무 많이 하지 않기를 다짐하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비산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과 관련하여 서약서 작성, 스마트폰 이별 주간운영 등 교육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더불어 온라인상의 저작권 교육까지 확대하여 건전하고 바람직한 인터넷과 스마트폰 활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 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