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구본권 작가 초청 강연회
청소년을 위한 특강‘인공지능시대의 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0 14:30:04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20일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 관내 중ㆍ고등학생과 독서관련업무 담당교사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인공지능시대의 교육’이라는 주제로‘구본권 작가초청강연회’를 개최했다.

구본권 작가초청강연회는 구미교육지원청 특수시책인‘생각을 키우고 말문을 여는 독서토론문화’정착을 위한 독서활성화교육 추진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는데 이 강연회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중심이 될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인공지능시대를 맞이할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자질과 능력을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구미시‘한책 하나구미 운동’추천 작가인 구본권 작가는 정보기술(IT) 분야의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디지털 기술이 개인과 사회에 가져올 빛과 그늘을 함께 안내하면서 정보 기술과 사람이 건강한 관계를 구축할 방도를 궁리하는 내용으로 강의했다.

작가초청강연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구본권 작가의‘인공지능시대의 교육’을 듣고 미래사회에 없어질 직업들과 새로 생겨날 직업들을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으며 미래사회를 대비한 창의력과 인성교육에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추미애 구미교육지원청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작가초청강연회를 통하여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에 다가올 변화를 알고 이에 따른 미래 핵심역량능력과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독서의 생활화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