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수요자 대입지원 만족도 제고를 위한 제1회 대입박람회 개최
전국 60개 대학 참여, 대입설명회·대입상담부스·진로진학삼당 등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20 13:59:1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 동안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2017학년도 대학입시 박람회를 개최한다.

금번 대학입시 박람회는 교육수요자들에게 대학 입학사정관과 직접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청-지자체-대학 간 상생발전 협력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교육공동체 전체가 만족하는 행복 세종교육 실현을 위해 추진된다.

박람회는 ▲대입설명회장(44개 대학, 대학별 1시간씩 운영) ▲대입상담부스(56개 대학, 대학별 1일씩 운영) ▲고교 교사 대상 학생부 종합전형 교실(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운영) ▲진로진학상담부스(세종·충남교육청·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대입상담교사단 운영)로 운영된다.

먼저 대입설명회는 44개 대학이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3개 대강당에서 대학별 1시간씩 운영되고, 일부 대학들은 상담부스 내에서 1시간씩 운영한다.

대입상담부스는 32개 강의실에서 2일 동안 56개 대학이 운영하며, 고등학생의 경우 학교생활기록부를 지참하고 방문하면 보다 정확하고 세밀한 대입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진로진학상담은 세종·충남교육청·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대입상담교사단 22명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대학의 대입상담과 달리 학생의 진로희망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를 조언해 주므로, 중학생 또는 고등학생 1학년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우리 교육청의 제1회 대학입시 박람회라는 선언적인 의미 외에도 인근 3개 시도교육청이 상호 협력하였다는 점과 교육청-지자체-지역대학이 대입박람회 성공을 위해 협력 체제를 구축하였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박람회가 될 것이"이라며 “세종을 비롯해 인근 시도의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박람회장을 방문하셔서 향후 입시와 진로에 대한 좋은 정보와 조언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