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0 13:19:55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건축물의 초고층 및 대형화에 따른 승강기 설치 증가와 더불어 유지관리 부실로 인한 승강기 이용자의 갇힘사고 등 중대사고 예방을 위해 19일 “승강기 갇힘사고 승객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구미시가 주관하고 구미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및 봉곡 e편한세상 아파트관리소가 참여하고 관내 아파트 승강기담당자 및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등 100여명이 참관했다.

구미시 관내에는 5,180여대의 승강기가 운행 중이며, 봉곡동 e편한세상 아파트에서 이뤄진 이번 훈련에는 아파트에 설치된 승강기가 정전에 따른 고장으로 급정지되어 이용자가 갇히는 상황을 연출해 갇힘 승객을 구조하는 훈련으로 초기대응 및 구조기관 간 협조체계 등을 중점으로 실시했다.

남동수 과학경제과장은 “안전사고는 예고 없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피해 최소화를 위해서는 실제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훈련은 비상호출 장치 사용법, 고장접수, 구조요청, 긴급 구조활동 등 승강기 안전사고 시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