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전쟁 사진전 및 재현 음식나누기 행사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0 13:08:42
[상주타임뉴스=이승근] 한국자유총연맹상주시지회(회장이동영)에서는 23일(금) 16:00~19:00상주문화회관 전정에서 참전유공자 및 연맹회원이 참가한 가운데 시내 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6․25전쟁 사진전 및 재현 음식나주기’ 행사를 개최한다.

6․25전쟁 사진전은 나라를 지킨 호국영령들의 희생과 공헌정신을 기리고, 피난시절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먹었던 보리주먹밥 체험 시식을 통해 확고한 국가관 확립과 안보의식을 높이고자 이자리를 마련했다.

행사내용은 참여한 시민과 학생들에게 잊혀져가는 6․25전쟁의 참상을 알리고 그 시절 주식으로 먹었던 보리주먹밥, 보리개떡, 건빵 등 음식을 나누어 주며, 전쟁의 참상과 당시의 모습이 담긴 사진전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상주공업고등학교 관악대의 “6.25의 노래" 합주와 공연 등 세대간소통과 화합의 자리가 될것이라 했다.

이동영 상주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쟁의 참상과 우리 민족의 현실을 되돌아 보며 안보의식과 나라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 땅위에서는 결코 재발되지 않도록 안보의식 강화에 다 함께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