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영호남상생예술교류전,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려
- 6월 30일까지 경상북도, 전라남도 대표작가 작품 400여 점 전시 -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6-19 21:47:53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상북도는 6월 30일까지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경상북도, 전라남도 대표 예술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제3회 영호남 상생예술교류전’이 열린다.

전시된 작품은 동양화, 서양화는 물론 조각과 도자기, 서예 그리고 전통미술 등 6개 분야에서 400여 점이 출품돼 영호남 예술세계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교류전은 영호남 예술인들을 교류를 통해 지역 간 문화예술이 상생발전하고 나아가 전국 예술인이 소통하고 화합하고자 열리는 전시회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미술협회 경상북도지회(지회장 권오수)가 주관한다.

한편, 시각예술 분야의 교류를 시작으로 그 외 분야 작가들의 교류 추진 및 학생 예술대회도 개최하는 등 그 분야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원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동서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데 문화예술이 앞장 설 것이다"며, “영호남 예술과 함께 바쁜 일상을 떠나 감성 충전의 시간을 갖고자 하는 모든 도민들이 ‘제3회 영호남 상생예술교류전’에서 향연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