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도민홍보대사 워크숍 청남대에서 개최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6-19 15:43:38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 도민홍보대사 워크숍이 지난 16일 60여 명의 도민홍보대사가 참석한 가운데 청남대에서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은 도민홍보대사들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고 홍보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국민관광지 대통령 별장 청남대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특강, 주요행사 설명, 도정 홍보 활동 논의, 관광객 대상 홍보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 박노석 홍보부장의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설명을 시작으로 충청북도 바이오정책과 장우성 팀장의 2017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설명이 있었다. 

 이를 통해 하반기에 개최되는 주요 행사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이 되었다.

이어서, “정책홍보와 페이스북 활용전략"이라는 주제로 김흥기 한국사보협회 회장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특강 내용은 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홍보 기본개념과 목적, 모바일 페이스북 실습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페이스북 실습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특강은 청남대 전경사진을 페이스북에 직접 올리고, 콜라주 및 슬라이드 쇼 효과 주기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청남대를 홍보하는 시간이 되었다.

김흥기 강사는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런던국제광고제 한국대표, 서울시 홍보자문위원, 대한장애인체육회 홍보 및 마케팅 자문위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PR실무론", “국정홍보 길라잡이", “PR이론과 실제" 등이 있다.

특강 후 도민홍보대사들은 전국체육대회 등 주요행사 홍보 활동 논의의 시간을 갖은 후 관광객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민성 충청북도 도민홍보대사협의회장은 “아름다운 청남대에서 도민홍보대사들의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충북도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도민홍보대사는 지난 2010년에 1기 출범 후, 지난해 8월 공개모집을 통하여 제4기 도민홍보대사 135명이 위촉되어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동안 도민홍보대사는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중국인유학생페스티벌,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세계 유기농산업엑스포 등의 성공개최를 위해 캠페인 등 홍보활동을 펼쳐왔으며, SNS․카페․기고 등을 통하여 도정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