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보성군 어업인 한마음대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6-19 11:56:06
【보성 = 타임뉴스 편집부】

생명의 바다! 희망찬 어촌!

제8회 보성군 어업인 한마음대회 성황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지난 16일 회천면 율포리 일원에서 이용부 군수를 비롯한 도의회 의장, 고흥군 수협장, 어업인 가족 등 5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제8회 보성군 어업인 한마음대회’가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생명의 바다! 희망찬 어촌’을 주제로 보성군 어촌계협의회(회장 이종덕)가 주최하고, 보성군, 고흥군 수협 후원으로 수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어업인의 권익향상을 위해 개최됐습니다.

올해 한마음대회는 지난해와 달리 어업인들이 수산업의 어려운 현실을 서로 화합과 결속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행정과 수협, 어촌계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마련했습니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공로패 수여, 깨끗한 바다환경을 지키고 수산자원을 가꾸어 나가는데 어업인이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 상호 화합을 다지기 위한 끼와 재능을 펼치는 노래자랑 등 즐거운 한마당 자리가 됐습니다.

이용부 군수는 “어족자원이 감소하고, 어업 인력의 노령화로 어촌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어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율관리공동체 지원 육성, 수산자원 조성 확대 지원, 벌교꼬막 어촌자원 융복합 사업, 연안바다 목장화 사업 등으로 소득이 보장되는 부자어촌 만들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제8회 보성군 어업인 한마음대회 개최 (1)
제8회 보성군 어업인 한마음대회 개최 (2)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