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서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밑그림 착수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6-19 10:25:20
【남해 = 타임뉴스 편집부】

남해군, ‘서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밑그림 착수

사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

‘실버건강중심지 서면’ 주제로 특화된 지역 발전 위한 사업 추진


남해군 서면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는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이 본격적인 밑그림 그리기에 돌입했습니다.

남해군은 지난 16일 오후 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기본계획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서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올해부터 오는 2020년까지 4년간 총 사업비 59억 원을 투입해 서면 중심지의 문화생활, 복지, 교육, 상권 등 거점기능을 활성화하는 사업입니다.

사업 위탁기관인 한국농어촌공사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보고회는 박영일 군수, 박득주 군의회 의장, 최채민 추진위원장, 마을 이장, 한국농어촌공사, 용역사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기본계획 착수에 따른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보고회에 앞서 박영일 군수는 “지난해 공모사업 선정으로 서면 지역 주민들의 삶을 질을 높이고 특화된 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보고회가 갖는 의미가 매우 크므로 사업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좋은 의견을 많이 개진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용역사는 서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개요와 사업 추진위원회 운영 등에 대한 보고를 진행했습니다.

사업의 범위는 서면 서상리 일원이며, ‘실버건강중심지 서면’을 주제로 기초생활 기반 확충, 지역 경관 개선, 지역 역량 강화 등을 위한 각종 사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기초생활 기반 확충 사업으로는 실버복지타운 조성, 찾아가는 빨래방 운영, 스마트 CCTV 설치, 실버 건강증진센터 조성, 서상숲 치유공원 조성, 장항숲 장수공원 조성 등이 제시됐습니다.

지역 경관 개선사업으로는 실버건강장수테마 도로 조성, 안전한 수변길 조성, 실버건강 산책로 조성 등이 마련됐습니다.

지역 역량 강화 사업은 청춘학교, 노인상담센터, 청춘건강교실, 리더교육 및 선진지 견학, 학습지도사 양성, 장수환경만들기 걷기대회, 장수장기대회, 복지시설연계 홈페이지․어플 운영 등의 사업이 보고됐습니다.

지역 주민들의 참여로 이뤄진 추진위원회는 사업 기본계획 수립을 지원하고 향후 주민 수요조사와 의견수렴,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 추진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용역사의 보고 이후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 개진과 용역사의 답변이 진행됐습니다.

사업은 오는 10월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경남도의 승인을 거쳐 연말 구체적인 실시설계 수립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남해군, ‘서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밑그림 착수 (1)
남해군, ‘서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밑그림 착수 (2)
남해군, ‘서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밑그림 착수 (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