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도시균형발전 등 정책개발과 도시재생 인재 양성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6-19 00:38:20

[부천타임뉴스=장진아기자]부천시는 6월 15일 부천대학교에서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은 지역주민과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도시재생 사업구상안을 발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우수자에 대한 시상도 있었다.

시는 도시재생에 필요한 인재양성과 시민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3월 도시재생대학을 개설·운영해왔다.

부천대학교에서 위탁운영을 맡았으며,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해결방안을 수립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수강생들은 도시재생에 대한 기본이해, 도시재생 사례연구, 도시재생 관련 정책, 도시정비 사업의 주요 이슈와 해결방안 등을 배우고 논의했다.

향후 부천대학교 도시재생연구센터의 시험을 거처 도시재생전문가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수료식에 참석한 이영만 부천시 주택국장은 “올해 하반기에도 제2기 도시재생 대학을 개강할 예정"이라며 “올해 운영 성과를 분석해 매년 정례적으로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