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복지창의센터, 지역공동체 만들기 우수사례 탐방
우진우 | 기사입력 2017-06-19 00:35:09

[제주타임뉴스=우진우] 제주연구원(원장 강기춘) 제주사회복지창의센터(센터장 심경수)는 읍면동 사회보장협의체 선진사례 연수를 15일, 16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타 지역의 선진사례 현장을 탐방하여 우수사례에 대한 벤치마킹을 통해 효과적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연수단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모범사례로 꼽히는 경기도 고양시를 방문하여 협의체 운영과 특화사업 등에 대한 시찰 및 제주특별자치도-고양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를 실시했다.

또한 지역공동체 만들기 현장탐방으로 성미산 마을공동체를 방문하여 지역복지 실천을 위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한편,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조직으로 현재 43개 읍면동별로 조직되어 활동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지난 2015년부터 협의체 역량강화를 위한 컨설팅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6월부터 10월까지 21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전문위원을 통한 컨설팅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