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송해와 함께하는 건강계단 눈길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16 18:19:52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평소 이용이 저조했던 청사 내 계단을 이색적인‘송해와 함께하는 건강계단’으로 꾸며 내방객과 직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내방객 및 바쁜 업무로 운동량이 부족한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생활 속 계단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1층에서 9층까지 달성군의 9개 읍․면의 관광지와 특산품을 테마로 각종 건강정보와 함께 포토존, 착시거울 등 재미난 볼거리가 가득한 건강계단으로 꾸몄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달성군의 홍보대사이자 건강의 상징인 방송인 ‘송해’ 캐릭터를 디자인에 적용하여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계단이라는 공간에 재미와 의미를 가미했다.

군 청사를 방문한 지역주민은 “계단 오르기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알았지만 실천이 어려웠는데, 계단을 오를 때마다 옆에서 밝은 표정으로 송해 선생님이 응원해 주시니 힘이 나서 일부러 계단을 더 이용하게 된다"며 달라진 청사 환경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김문오 군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계단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운동기구다. 계단 오르기는 건강증진은 물론 승강기 이용을 줄여 에너지 절약까지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되는 만큼 앞으로 공공청사에 건강계단 조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