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분야 주제로 도·도의회·농민단체 소통
김정환 | 기사입력 2017-06-16 02:44:26

[경기타임뉴스=김정환] 경기도는 지난 13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 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경기도 농민단체협의회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협의체 성격의 ‘경기도 농정분야 간담회’를 개최했다.

농정분야 현안을 놓고 도와 도의회, 농민단체가 간담회를 가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윤배 경기도농민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도내 14개 농민단체 대표와 한이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장, 류인권 농정해양국장, 서상교 축산산림국장, 김순재 도 농업기술원장 등 70여 명이 함께 했다.

농민단체 협의회에서는 이날 화훼농가 소비촉진 방안, 친환경학교급식 확대 등을 건의했다.

한국화훼협회가 건의한 화훼농가 소비촉진 방안과 관련해 도는 시범사업으로 초등학교 3개교, 중학교 20개교를 대상으로 꽃 생활화 체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또, 화훼 소비촉진을 위한 사무실 꽃 생활화(1Table 1Flower) 운동을 도는 물론 모든 시군에 확대 추진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경기도 친환경농업인 연합회는 친환경학교급식을 늘리는 방안과 친환경급식 차액지원 사업에 대한 도비 지원 등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도는 학교급식 품목 확대, 보조율 상향 등을 통해 경기도산 친환경 농산물 공급을 확대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라고 답했다. 도비 지원과 관련해서는 정부가 학교급식법 개정을 추진 중이어서 법 개정이후 도비 부담비율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류인권 경기도 농정해양국장은 “토의된 내용이 도 농정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농민단체, 도의회, 농정부서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