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힐링인문도시-별고을성주계명대 목요철학원 인문학 강좌
손호헌 | 기사입력 2017-06-14 18:24:16

[성주타임뉴스=손호헌 기자] 성주군은 6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심산기념관에서 생명힐링인문도시를 위한 인문학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인문학 강좌는 계명대 목요철학원 교수를 초청해 생(生)·활(活)·사(死)에 대한 철학적 성찰을 통해 ‘생명문화 성주’ 브랜드 구축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성주읍에 사는 윤 모씨는 “성주 브랜드 생명문화의 의미가 좀 어렵고 난해했는데 이번 인문학 강좌를 통해 쉽게 이해될뿐더러 생명문화의 고장으로서 자부심도 생겼다" 며 “앞으로도 성주에서 인문학 강좌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 고 했다.

계명대학교 관계자는 “생명문화도시의 정점에 있는 별고을 성주에서 생명의 존엄함과 소중함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강좌를 마련했다" 며 “ 남은 기간에도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했다.

한편, 계명대학교 인문도시지원사업은 교육부가 지원하고 계명대목요철학원이 주관하며 성주군이 협력해 3년간(2016년~2018년) 총 예산 3억원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