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 6월 가산산성 달빛산행을 다녀와서
손호헌 | 기사입력 2017-06-13 16:29:21

[칠곡타임뉴스] 6월 달빛산행은 '바람과 달빛과 지역민이 함께 떠나는 산행' 을 주제로 지난 10일 오후6시 해원정사 입구 주차장에서 지역 기관단체(동명의용소방대, 송림·가산산성 상가번영회) 회원 및 인근지역주민 약 100여명이 모여 '달빛산행 화이팅' 을 외치며 산행을 시작했다.

탐방로 입구부터 시작해 가산바위까지 이어진 초록숲길터널은 등산객의 모든 근심·걱정을 털어내기에 부족함이 없었고, 하지가 가까운 6월이라 운좋게도 어둠이 깔리기 전에 가산바위에 도착해 시시각각 불빛으로 장식돼가는 대구시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었으며, 검은빛 바다에 별빛을 뿌려놓은 듯한 야경은 보는이들의 탄성을 저절로 자아냈다.

가산바위까지 동행한 참여자들은 간단한 저녁식사 후 가산바위의 별빛과 바람을 가슴에 담고 다음 달빛산행을 기약하며 하산 했고, 이날 산행 시작 전 동명의용소방대 회원님들이 여름철 산행 안전캠페인을 실시해 준 덕분으로 한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산행을 마무리 했다.

하지만 '바람과 달빛과 지역민이 함께 떠나는 산행' 이라는 주제에 걸맞는 모두가 화합하고 공감할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이 필요해보였다. 동명면은 가산산성 달빛산행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서 다같이 힐링하고 공감할 수 있는 산행을 위한 심도있는 고민을 해야할 것이다. 다소 미흡한 점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삶의 힐링을 필요로 하는 더 많은 이들을 위한 달빛산행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칠곡군 동명면사무소 박은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