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가뭄피해 예방에 총력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6-13 11:22:21

【보성 = 타임뉴스 편집부】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지난 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윤병선 부군수 주재로 실과소장 및 읍․면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뭄대응 추진실태 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가뭄위기관리‘주의’단계가 가동됨에 따라 실질적인 가뭄대응태세를 구축하고 영농철 군민의 불편 및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기상상황 및 상황대응체계에 대한 총괄보고, 농업용수, 생활용수, 농작물 등 분야별 담당과장의 추진사항 보고, 각 읍․면별 가뭄대응 추진사항, 향후대책 및 건의사항 등 다각적인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

군은 가뭄 대비․대응 합동 T/F팀을 4개반 10명으로 편성․운영해 자재, 장비, 인력지원 및 비상용수 공급 등 가뭄 대응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13억원의 예비비를 긴급 투입하여 대형관정 17공, 중형관정 15공 개발, 양수장비 구입과 장비 임차료 및 수리비 지원 등을 실시해 농업용수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읍․면에서는 보성소방서와 협조하여 비상급수 및 다단양수 실시, 양수장비 대여 등 가뭄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가뭄단계별 상황을 철저히 관리하고 실질적인 대응태세를 구축해 영농철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