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협동조합을 꿈꾸는 경북여성교육 봉화에서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6-12 17:32:11

[봉화타임뉴스=송용만기자]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회적 협동조합의 이해와 설립절차 교육을 한다.

교육일정은 금년 6월 12일(월) ~ 8월 7일(월) 매주 월·수 (주 2회)에 걸쳐 13:00 ~ 17:00 (1일 4시간/ 총68시간/ 17회 과정)으로 교육과정 및 시간으로는 입문과정 16시간, 기본과정 16시간, 답사과정으로는 8시간, 심화과정으로 28시간 총 68시간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대상은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에 관심 있는 도내거주 여성으로 40명중 봉화군에서는 12명의 교육생이 봉화군여성문화회관 3층 합창실에서 교육을 받는다.

사회적 협동조합의 이해와 설립 및 사례를 1회차로 시작하여 개인/팀별 사업계획 발표 및 평가를 마지막으로 17회로 교육을 마치게 된다. 
교육을 마친 후에는 멘토링 제도를 마련하여 장소, 시간, 횟수 등 비교적 자유로운 환경에서 참여자(대상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넓은 범위, 일반적인 내용을 개괄적으로 안내하는 강의방식과는 다르게 특정 주제, 구체적인 사항을 깊이 있게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이 교육을 통하여 경력 단절된 여성들이 일자리를 다시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많은 일자리에서 여성들의 잠재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