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군산시간여행마을 관광명소화 추진’ 주민설명회 개최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6-12 16:18:16

【군산타임뉴스 = 이연희】 군산시는 시의 대표관광지인 군산시간여행마을이 전국적인 체류형 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반시설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군산시는 지난 12일 월명동 주민센터에서 월명동, 해신동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군산시간여행마을 관광명소화 추진’ 주민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근대역사문화 관광도시 구현을 위해 시에서 추진 중인 ▲내항 전망타워 설치 ▲근대역사경관 문화빛거리 조성 ▲도시재생 선도사업 ▲박물관 벨트화지역 야간개장 등 10여개 사업들을 주민들에게 자세하게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설명회에 참여한 주민들은 최근 원도심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 추세에 있는 만큼 군산시간여행마을 관광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월명동의 한 주민은 “한 지역에서 추진하는 사업의 전반적인 구상을 청취할 수 있어서 사업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며, “근대역사가 살아 숨 쉬는 관광도시가 조성될 수 있도록 주민들도 함께 역량을 모으겠다” 고 말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군산시간여행마을이 국내를 대표 하는 근대역사문화 관광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시간여행마을 관광명소화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1
시간여행마을 관광명소화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