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교향악단 제24회 정기연주회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12 14:46:23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문화예술회관(관장 장귀희)에서는 6월 21일(수)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에서『시립교향악단 제24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러시아 작곡가들의 전통 클래식을 만날 수 있는 자리로 이일구 지휘자님의 해설과 함께 연주된다.

첫무대는 베버의 활기 넘치는 ‘오베론 서곡’으로 시작되고 이어서 피아니스트 정혜연의 프로코피에프의 ‘피아노 협주곡 3번’이 연주된다. 이곡은 러시아 민속적 선율의 테마위에 미국, 프랑스 문화의 영향을 받은 작품으로 대담한 하모니와 변화가 풍부한 리듬으로 듣는 이들을 즐겁게 한다. 마지막 코르사코프의 ‘세헤라자데’는 천일야화로 알려진 아라비안나이트의 내용을 담고 있는 곡으로 4개의 곡이 하나의 전체 곡을 이루고 있는 작품이다.

특히 피아니스트 정혜연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교와 미국 클리블랜드 음악원 최고연주자 과정을 거쳐 미국 일리노이대학교를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권위 있는 여러 콩쿠르에서 수상을 하고 카네기홀, 세종문화회관 등에서 독주회를 가졌으며 코리안 필하모닉 등 여러 심포니와 협연한 바 있는 실력 있는 전문연주자이다.

장귀희 김천시문화예술회관장은 ‘6월에 특별하게 준비한 전통 클래식의 고품격 공연에 많은 시민들이 오시어 즐거움과 감동을 듬뿍 받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