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티즌, 한 달 만에 찾아온 홈경기!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11 22:31: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 달 만에 홈구장을 찾은 대전시티즌이 수원FC와 격돌한다.

대전은 오는 12일 오후 7시 30분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17 KEB하나은행 K리그 챌린지' 16라운드 수원FC와의 홈 경기를 앞두고 있다.

대전은 최근 리그 7경기에서 전패를 당하며 최악의 가시밭길을 걷고 있다. 대전의 이영익 감독은 지난 부산아이파크전 1-2 석패 이후 "너무 아쉽다. 연패를 하다 보니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있다"며 아쉬워했다.

오는 16라운드 수원전 반전의 발판은 마련돼 있다. 바로 한 달 만에 치르는 '안방 경기'다.

대전은 지난 5월 7일 경남전 이후 FIFA U-20 월드컵 여파로 한 달 간 홈 구장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시합을 치르지 못했다.

대전은 지난 시즌, 홈 구장에서 높은 승률을 보였다. 지난 시즌 거둔 15승 중 11승을 홈에서 거뒀다. 올 시즌 1승도 지난 3라운드 서울이랜드와의 홈 경기에서 만들어졌다. 홈 관중 앞에서 연패 행진 사슬을 끊어야 할 때다.

상대 수원도 최근 리그 6경기에서 승리가 없다. 3무 3패로 무승의 수렁에 빠져있다. 대전으로서는 홈 이점과 상대의 분위기를 역 이용할 필요성이 있다.

어느덧 리그 11경기(2무 9패) 무승이다. 홈에서 치러지는 천금 같은 기회를 승리로 보답해야만 분위기 반전의 틀을 마련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