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부서, 이별한 동거녀의 80대 어머니를 살해한 피의자 검거
김명숙 | 기사입력 2017-06-09 15:40:12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북부경찰서(서장 임광문)는 이별을 통보한 동거녀의 어머니 B씨(82세)를 살해한 혐의로 A씨(42세, 남)를 검거했다.

A씨는 한달 전 이별 통보를 하고 집을 나간 동거녀의 어머니 B씨의 집을 배회하다 아파트 출입문 비밀 번호를 누르고 들어가는 B씨의 모습을 보고 비밀번호를 파악한 후, 지난 6일 오전 2시경 아파트에 침입하였으나 안방에서 혼자 잠을 자던 B씨가 인기척을 듣고 놀라 소리를 질러 손으로 입을 막고 목을 졸라 살해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후 A씨는 아파트에서 나와 인근을 배회중 범행을 은폐하기 위해 다시 침입하여 시체를 이불에 싼 채 베란다로 끌고 간 뒤 다용도실에 거꾸로 세운 상태로 유기하고 외출을 가장하기 위해 외출복과 신발, 가방 등을 함께 유기한 것으로 수사결과 확인되었다.

동거녀를 만나기 위해 연락한 A씨의 소재를 파악하고 수사관들을 급파하여 실종신고 47시간에 A씨를 8일 오후 10시 경에 검거 했다.

경찰은 A씨를 살인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범행경위 파악과 증거수집 등 보강수사를 진행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