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교육감협의회 문재인 정부에 '5대 선결 교육과제 제안'
박정도 | 기사입력 2017-06-09 13:32:27

문재인 정부 출범 한달 만인 9일 오전 10시30분 국정자문위원회 회의실에서는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이재정) 임원단과 국정기획자문위원회(위원장 김진표)와의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는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임원단(회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부회장 김석준부산시교육감·민병희 강원도교육감, 감사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과 장휘국 광주교육감(전 시도교육감협의회장),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김진표 위원장과 김태년 부위원장, 김연명 사회분과위원장, 유은혜, 오태규, 김좌관 자문위원 등이 참석하여 새 정부의 교육 개혁 및 교육 정책의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재정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 정부의 교육 개혁이 성공적으로 완수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겠다’며, 중앙 정부와 시‧도교육감이 소통하고 협력하는 등 새 정부가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교육 과제에 대해 제안했다.

한편 시도교육감협의회는 협의회의 정책위원회에서 만든 ‘새 정부의 우선 추진 교육 과제와 교육 관련 법령 정비 방안’을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 전달했다.

김진표 위원장은 새 정부의 교육 개혁을 위한 동반자로서 중앙 정부와 교육감의 협력을 강조하면서, 시도교육감협의회의 제안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시도교육감협의회와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새 정부의 교육 개혁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향후 교육감협의회와 국회, 교육부가 서로 긴밀하게 논의하고 협력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

강원타임뉴스=박정도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