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다문화가족 자녀 맞춤형 대입설명회 개최
우진우 | 기사입력 2017-06-09 00:15:08

[서울타임뉴스=우진우] 서울시는 (예비)수험생 다문화가족·외국인 자녀의 대학 진학을 돕는 ‘대학진학 설명회’를 오는 6월 10일(토)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동안 서울시 서소문청사 대회의실(13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상대적으로 낮은 취학률을 보이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대학진학을 지원하고 다문화-일반가정의 교육정보 격차로 대학입시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설명회는 tbs 교통방송 기적의 TV 상담 받고 대학가자 프로그램과 연계, 자문위원으로 구성된 입시전문가를 초청하여 진행한다.

‘수시 학생부 전형 증가’ 등 변화하는 입시 제도 및 다양한 입시전형을 분석하여 소개함과 동시에, 수험생들이 자신이 목표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도록 나만의 입시 전략을 세우고 준비하는 과정을 차근차근 단계별로 알려준다는 계획이다.

특히 대입전형 중 고른기회전형으로 대표되는 다문화가족 맞춤형 대입전형을 분석하여 그에 맞는 학습전략, 자기소개서 쓰는 법 등의 입시컨설팅을 제공하며, 당일 부족한 진학정보는 8월 12일(토)에 계획된 1:1 수시 현장상담 등을 추가로 실시해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서울 거주 다문화가족 자녀는 최근 7년간 500%이상 증가해 ‘15년 기준 3만447명에 이른다.(출처:행정자치부) 하지만 기존의 다문화가족지원 정책이 ‘결혼이민자 초기적응’에 편중됐다, 

미취학·아동기의 자녀에 대한 돌봄과 교육에 그치고 있다. 반면 중도입국·청소년기 다문화가족 자녀에 대한 교육분야 지원은 현재까지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서문수 서울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은 “복잡하고 어려운 대학입시를 다문화가족 학부모와 수험생들이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 줄 계획"이며 “설명회를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대학 진학의 높은 문턱을 훌쩍 뛰어넘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다가오는 글로벌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시가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