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묵 구미 부시장 현안사업 해결 위한 발빠른 행보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08 16:29:29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 이묵 부시장은 6월 8일(목) 정부세종청사(기재부, 국토부, 노동부)를 방문, 주요현안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중앙부처 관계자를 만나 협조를 구하는 등 2018년 국비확보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방문은 미래 먹거리산업 확보와 주민편익 증대를 위한 주요 SOC사업 등 지역의 대형 프로젝트사업이 원활히 추진되기 위해서는 정부의 재정지원이 필수적이기에 이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부시장이 직접 팔을 걷어붙이고 나선 것이다.

먼저, 기획재정부를 방문하여 5공단 진입도로 건설 사업에 기존 3.25m의 차로폭으로는 대형차량 운행시 도로파손이 빈번하고, 근로자들의 출퇴근시 교통량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차로폭 확대 및 자전거 보행자 겸용도로 설치를 건의 했다. 

자전거 교통은 온실가스 감축에 있어 파급효과가 크며, 교통에너지 절감에도 기여하는 등 설계적정성 용역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필요성을 설명했다.

국토부를 방문하여서는 향후 첨단 산업의 고도화에 따른 고순도 공업용수의 급격한 수요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국토부 예비타당성 우선순위 심의에서 우리시 고순도 공업용수 공급체계 구축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사업의 타당성을 역설했다. 

사업이 완료되면 산업단지에 수요자가 원하는 품질의 고순도 공업용수를 중앙에서 일괄 공급, 고품질 저비용으로 입주기업들의 원가부담을 완화해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용노동부를 방문하여 구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외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에 대해 설명하면서 새정부의 최우선 과제가 일자리 창출임에 따라 독일요양전문치료사 취업 파견, 마이스터고 학생 독일 교환 연수 등 청년일자리 특수시책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구미시에서는 공공부문 일자리, 친서민 사회적 일자리, 기업일자리 활성화 등 5대 역점과제 추진으로 일자리 2만개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현안사업 추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월부터 2018년도 국가예산 확보대상 사업을 선정하고 새정부 출범에 맞춰 5월부터 전부서 중앙부처 집중방문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업의 타당성과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미래 먹거리 산업발굴과 대형국책사업 유치를 위해 국회의원은 물론 모든 인적네트워크를 활용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비지원의 정당성과 논리를 개발해 국비확보활동에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