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예품 경진대회 조신현 작가의 선의흐름-자연(도자) 대상
김정환 | 기사입력 2017-06-08 02:56:20

이천시 조신현 작가의 도자작품 ‘선의흐름-자연’이 제47회 경기도 공예품 경진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는 올해로 47회째를 맞는 ‘경기도 공예품경진대회’의 최종 수상작 100개 작품을 발표하고, 오는 8일까지 안산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전시회를 연다.

새로운 공예품의 개발촉진과 민속공예기술 전승, 우수공예품의 수출 및 판로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열린 이번 대회에는 목·칠 110점, 도자 131점, 금속 39점, 섬유 49점, 종이 90점, 기타 73점 등 6개 분야의 공예품 492점이 출품됐다.

영예의 대상은 조신현 작가(이천)의 ‘선의흐름-자연(도자 분야)’가 차지했다. 이 작품은 느림과 여유라는 작가의 철학을 바탕으로 선과 면의 전통적·유기적인 조합을 통해 현대적이고 입체적인 조형미를 잘 구현해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상은 이광수 작가(남양주)의 ‘무제(목·칠 분야)’가, 은상은 홍연화 작가(성남)의 ‘종이와 나무의 인연(종이 분야)’과 김판기 작가(이천)의 ‘화병(도자)’가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동상 6작, 장려상 10작, 특선 28작, 입선 52작이 수상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단체상은 성남시가 최우수, 이천시와 고양시가 우수, 화성시와 안성시가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목‧칠, 도자, 금속 등 6개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12명의 심사위원들이 품질수준, 상품성, 디자인, 창조성 및 저작권 보호 여부 등을 고려, 세심한 심사과정을 통해 우수작들을 선정했다.

입상자 전원에게는 도지사 상장이 주어지며, 특선이상 입상자에게는 오는 9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제47회 대한민국 공예품 대전’의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입상작에 대한 전시는 6일부터 8일까지 안산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진행되며, 시상식은 전시회 마지막 날인 8일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이다.

박태환 도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전통의 아름다움과 독창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작품들이 많이 출품돼 눈길을 끌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의 우수한 공예품을 적극 발굴하고 상품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경기타임뉴스=김정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