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도시 5개리 마을회 간 상생협약 체결
-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도움이 되는 활동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
우진우 | 기사입력 2017-06-08 01:46:40

[제주타임뉴스=우진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는 7일 서귀포시 대정읍 구억리, 보성리, 신평리, 안성리, 인성리 마을회(이하 5개리 마을회)와 제주영어교육도시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지역 5개리 마을회 발전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광희 JDC 이사장과 5개리 마을회 이장을 비롯해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협약을 통해 JDC는 영어교육도시 지역 5개리 마을과의 화합을 위해 다채로운 지원을 펼친다.

JDC는 영어교육도시 내 지역마을 농축산물 유통·판매시설 조성, 5개리 마을회 주민 자녀의 국제학교 영어캠프 참여 지원, 영어교육도시 정주민과의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등 실질적으로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도움이 되는 활동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양 측은 이번 상생협약 체결을 통해 향후 영어교육도시 추진에 따른 애로사항 해소 5개리 마을회 발전방향에 필요한 사항 등을 협의할 예정이다.

이광희 JDC 이사장은“이번 협약은 주요 프로젝트 내 지역주민과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JDC는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나갈 것"이다.

영어교육도시는 서귀포시 대정읍 일원 등에 조성된 국책사업으로 해외유학 수요 흡수를 통한 유학수지 적자 개선 및 교육 분야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성되었다. 

현재 NLCS Jeju, BHA, KIS 3개교가 운영 중이며 오는 10월에는 SJA Jeju가 개교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