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장애인관광도우미센터 경주관광 적극 홍보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6-07 18:50:18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 산하 경주장애인관광도우미센터(센터장 전찬익)는 지난 6월 01일부터 0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32회 한국국제관광전에 센터장을 필두로 담당직원 및 센터 소속의 문화관광해설사 3명이 참가해 장애인들이 쉽고 편한 여행을 할 수 있는 경주관광을 적극 홍보하여 “최우수 부수운영상" 이라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을 포함하여 세계70개국800개 기관 및 업체가 참여하였으며 10만여명에 달하는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았다.

경주장애인관광도우미센터는 이번 행사에서 장애인 경주관광안내책자 및 홍보리플렛, 홍보기념품등을 배포 했다. 

전국에 산재되어있는 장애인들의편안한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장애인편의시설에 대한 필요성을 적극 홍보했다. 

부스운영에서는 신라금관 만들기 체험행사이벤트, 퀴즈로 알아보는 신라역사기행,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이라는 주제로 메시지 작성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가족단위 관광객이 부스 내에 머물며 즐길 수 있는 부스로 꾸며져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 대성황을 이루었다.

경주장애인관광도우미센터 전찬익 센터장은 “이번 한국국제관광전를 통해 장애인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진 경주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더욱더 장애인이 찾고 싶어하는 여행지가 될 수 있는 경주를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