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가뭄대비 농기계수리 영농기술지원 팀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05 18:34:48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군(군수 김영만)는 최근 가뭄이 지속됨에 따라 가뭄대책의 일환으로, 양수장비 등 현장의 농기계 순회수리를 지원하기 위한 농기계 수리 기술지원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기계 수리 기술지원팀은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전문경력관 및 농기계 순회수리요원 합동으로 편성하여 이달 5일부터 가뭄의 지속정도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지원팀은 가뭄이 심한 지역을 중심으로, 양수기 등 농기계 보유 농가를 대상으로 현장을 방문, 전동양수기와 양수기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엔진, 경운기 등을 정비․수리하며 수리에 필요한 소모품을 구입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순회수리반과 합동으로 가뭄 장기화에 따른 작물별 가뭄피해 양상에 적합한 농작물 관리요령을 지도하여 가뭄피해를 최소화 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찾아가는 농기계 수리 영농기술지원팀을 운영함으로써 가뭄으로 고생하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한걸음 다가서서 농업인과 아픔을 같이 하는 마음으로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임대농기계 고장으로 인해 작업을 원활히 못하는 농가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기 위해 수리 요청만 하면 언제 어디든지 현장으로 달려가 고쳐주는 농기계 119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농업기술센터는 밝히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