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로타리클럽 물품과 재능 기부로 어려운 이웃 주거환경 개선 참여
- 에 참여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6-05 02:50:57

[부천타임뉴스=장진아] 부천시와 부천지역 로타리클럽(국제로타리 3690지구 제7,8,9지역)은 지난 29일 ‘사랑愛 집수리 재능나눔 참여 및 물품 기탁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부천시와 로타리클럽이 맺은 ‘시민의 자발적 사회공헌 활동 및 기부문화 활성화 업무협약’에 따른 로타리클럽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로타리 회원들은 부천시자원봉사센터가 추진하고 있는 ‘사랑愛 집수리’사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도배지, 장판, 전등 등 300만원 상당의 집수리 필요물품을 기탁했다.

기탁물품은 ‘사랑愛 집수리’사업에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기탁식에 참석한 안정민 행정국장은 “부천지역의 로타리클럽이 사회공헌 협약 실천 뿐 아니라 평소 지역사회 봉사에 앞장서는 모습은 나눔문화 활성화의 귀감이 되고 있다"며 “시가 복지확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함에도 아직 도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 로타리클럽과 같은 봉사단체들의 자발적인 활동이 소외된 이웃에게 더욱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로타리를 대표하여 인사말을 한 옥강석 클럽회장단 대표는 “부천시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의 의미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시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우리 사회의 희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