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운영“미래의 도의원들이 왔어요”
- 청주 용담초·보은 판동초 60여명, 풀뿌리 민주주의 체험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6-02 17:01:24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 청주 용담초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 보은 판동초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북도의회(의장 김양희)2() 청주 용담초등학교(교장 이혜숙) 및 보은 판동초등학교(교장 박길순) 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의회 의정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54회 청소년 의회교실을 실시했다.

이날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도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도의원이 되어 의장 선출 및 조례안 제안설명과 찬반투표, 건의안 처리 등 실제 도의원들이 하는 일을 체험했다.

특히 학생들은 직접 발의한 학교 외부 음식물 반입금지 조례안초등학교 가을방학 지정에 관한 조례안2건에 대한 제안설명, 찬반토론, 의결까지 실제 의사일정을 진행하며, 대화와 토론을 통한 민주적 의사결정 원리 등을 자연스럽게 익혔다.

이날 자리를 함께한 김인수 의원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자이숙애 의원은 의회교실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자라는 희망 메시지를 전하며 학생들을 따뜻이 환영했다.

이번 의회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도의회 의사일정의 전 과정을 체험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지방의회의 기능과 우리 지역의 도의원들의 역할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