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에서 오붓한 오토켐핑장의 하룻밤,
이부윤 | 기사입력 2017-06-01 16:54:25

[단양타임뉴스=이부윤 기자]6월은 본격적인 여름휴가를 고민해 보는 계절이 왔다. 

누구나 산과 계곡을 찾아 고민에 빠진다.

산자 수려한 단양은 오토캠핑으로 여가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단양관광관리공단에 따르면 최근 주말을 맞아 대강과 소선암, 천동오토캠핑장에는 하루 평균 700명 이상의 행락객들이 찾고 있다. 

단양 오토캠핑장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데다 청정계곡을 끼고 있어 물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단성면 선암계곡로에 위치한 소선암오토캠핑장은 산과 계곡의 조화가 뛰어난 게 특징이다.

2만㎡의 면적에 차량 100대가 동시에 주차와 야영을 할 수 있는 야영시설과 취사장, 화장실, 음수대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시설이 깨끗하고 이용요금도 성수기(7∼8월)와 주말에는 1일(1박2일 기준) 3만원(비수기 2만원)으로 저렴해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가족단위의 캠핑족들에게 인기가 좋다.

선암계곡(상․중․하선암)의 하류지역으로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고 두악산 등 산세가 수려해 청정 자연속에서 아늑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캠핑장 근처에는 선암골생태유람길이 있어 트래킹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단양읍 천동로에 위치한 천동오토캠핑장은 단양시내에서 7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며 도담삼봉과 고수동굴, 천동동굴 등 관광명소도 위치해 있다.

취사장과 화장실, 음수대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5,300㎡의 오토캠핑장은 차량 60대가 주차할 수 있으며 인근 천동동굴과 파3골프장, 클레이사격장 등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단양군 대강면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은 1만1,265㎡의 터에 40면의 캠핑사이트와 샤워장, 음수대, 남녀 샤워장 등을 갖췄고 중앙고속도로 단양나들목(IC)에서 5분 정도로 가깝다.

두 곳의 오토캠핑장 이용요금은 소선암오토캠핑장과 마찬가지로 1박 시 3만원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