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야은초등학교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01 13:50:06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 야은초등학교(교장 장준호)는 2017년 5월 31일 본교 종합실에서 6학년 학생 52명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언제 어디서 누구라도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기적의 4분을 지키기 위함이 그 목적이었다. 

심폐소생술은 심장마비가 발생했을 때 인공적으로 혈액을 순환시키고 호흡을 돕는 응급치료법이다. 

이렇듯 소중한 심폐소생술에 대한 교육을 맡은 강사는 대한안전연합회 대구경부지부 심폐소생술 교육팀이다.

교육 내용은 언제 어디서 누구라도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기적의 4분을 만들기 위해 119신고요령과 심폐소생술의 정확한 방법과 순서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배운 후 실습용 애니인형을 이용하여 가슴 압박과 인공호흡 등을 직접 실습해보고 자동제세동기의 사용법까지 모두 익혔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이OO 학생은 “TV에서 가끔 학생들이 쓰러진 사람을 심폐소생술로 살렸다는 뉴스를 볼 때마다 나도 할 수 있을까 궁금했는데, 오늘 교육을 받고 보니 조금 자신감이 생겼다."고 했다, 

김OO 교사는 “내 가족 또는 응급한 상황에 있는 사람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배운 거 같아, 나의 손으로도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

한편, 장준호 교장선생님께서는 “이번 교육을 기회로 학생들과 모든 교직원들이 실제 응급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